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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스킬 업그레이드 하기/PPT 노하우

현직 마케터가 연구한 PPT 잘 하는법 _대본편 (2)

by 끄덕끄덕. 2021. 1. 13.

2021/01/12 - [직장인 스킬 업그레이드 하기/PPT 노하우] - 현직 마케터가 연구한 PPT 잘 하는법 _타겟편 (1)

2021/01/14 - [직장인 스킬 업그레이드 하기/PPT 노하우] - 현직 마케터가 연구한 PPT 잘 하는법 _디자인편 (3)

2021/01/15 - [직장인 스킬 업그레이드 하기/PPT 노하우] - 현직 마케터가 연구한 PPT 잘 하는법 _발표편 (4)

현직 마케터가 연구한 PPT 잘하는 법 

타깃 → 대본 → 디자인 → 발표

 

2번째 시간인 대본편인대요. 바로 본론으로 이어가겠습니다.

 

대본은 말 그대로 발표할때의 어떤 부분은 포인트를 주고, 강약을 조절 할 수 있게

PPT 디자인 작업 하기전 타깃에 맞춰 간단하게 작업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래의 사진처럼

리포트 예시

크게 3가지로 나누어집니다.

문제 발견 → 주장 + 근거 → 방향

 

아직까지 수치와 데이터로 설득하기가 가장 쉽습니다. 더 나아가서 통계적 오류도 있는대 

보통 평균의 오류라고 하는데 이 부분은 통계를 더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근거가 있을 때 

꼭 팀과 상의를 해야합니다. 팀이 없으시면 이 의견이 과연 맞는지 끊임없이 확인해야 합니다. 

 

안 그럼 발표 때 역질문당해서 본인의 주장이 초라해질 수가 있습니다 ;; 

 

요즘의 유명한 하버드 글쓰기 O-R-E-O 공식도 다 맥락은 똑같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봤을때 가장 잘 정리 해주신 영상입니다.

youtu.be/LmdvBp7ZZW4

출처 : 소확성 유튜브

주장에 따른 근거가 가장 중요하니 이점 꼭 잊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PPT로 정리하기가 힘드시면 본인의 노트에 정리한번씩 하고 PPT에 옮겨 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끝으로 오픈서베이의 '식료품 리포트'를 공유해드릴테니 이거 보시고

"이런 맥락에 이렇게 하는거구나"를 느끼시고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opensurvey_trend_food-purchasing_2020.pdf
2.01MB

다음에는 3편 '디자인' 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칼퇴근하는 날을 꿈 꾸고 도전하는

김대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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