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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스킬 업그레이드 하기/기타 노하우

나에게 맞는 키워드 잘 찾는 방법

by 끄덕끄덕. 2021. 1. 8.

"김대리~ 우리도 제품 홍보도 해야 하고 고객들하고 소통도 할 수 있게 그 뭐야.. 블로그나 유튜브 하나 관리해봐"

"네?... 저 한 번도 안 해봤는데.. (뭐부터 해야 하지 키워드가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데 흠...)


현재 온라인 마케팅에 자주 쓰이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 네이버 블로그 등등 모두 키워드를 사용하는대요. 

"왜 내가 관리하는 소셜미디어는 조회수가 없지? 왜 그렇지?" 이런 생각을 가져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다양한 문제점이 있지만, 가장 쉽게 바꾸고 개선할수있는건 나에게 맞는 키워드를 잘 찾으면 조회수가 늘어날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애용하는 하나의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블랙 키위입니다.

blackkiwi.net/

 

블랙키위 - 키워드 검색량 조회, 분석

특정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알아보세요.

blackkiwi.net

그럼 어떻게 조회하고 분석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먼저 내 콘텐츠의 콘셉트와 타겟층은 어디인지 분석합니다.

-> 저는 직장인 업무 스킬에 관한 노하우를 알려주는 콘셉트이고, 타겟층 20~30대입니다.

그런데 제가 갑자기 여행이나 음식 리뷰에 대해서 쓰면 글의 성격이 안 맞겠죠?

그렇기 때문에 콘셉트와 타겟층은 어디인지 알아야 합니다.

 

2. 콘텐츠의 맞는 키워드를 검색합니다.

키워드 '엑셀' 예시

이제 보시면 주로 검색하는 타깃이 20대이고 여기서 상업성은 블로그에 글을 적을 시 수익으로 이어지는 콘텐츠이며

상업성이 높으면 유입률이 많아집니다. 그리고 이슈성이 낮은 이유는 누구나 꾸준히 검색하는 키워드 이기 때문에 

제가 운영하는 직장인 업무 스킬에 관한 블로그에 적합한 키워드 되겠습니다.

키워드 '엑셀' 예시

그런데 저희가 주목해야 할 것은 콘텐츠 포화 지수 인대요. 공급량이 많아지면 단가가 떨어지는 것처럼 

포화 지수가 높으면 계속 내려가고 글의 유입도가 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콘텐츠 포화 지수 확인하셔서 

내 콘텐츠가 어떤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키워드 '엑셀' 예시

마지막으로 '월간 검색량 (전체)' 클릭하셔서 검색 많은 콘텐츠로 키워드 넣으시면 됩니다.

 

어떤가요? 블로그뿐만 아니라, 유튜브, 인스타, SNS 모든 것의 글을 쓸 때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후배에게 존경받는 선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칼퇴근하는 날을 꿈 꾸고 도전하는

김대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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