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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스킬 업그레이드 하기/기타 노하우

일잘러 아주 쉽게 되는 방법

by 끄덕끄덕. 2021. 1. 18.

"너 진짜 일 잘한다. 일머리가 있어~ 너 아니었으면 이 프로젝트 끝내지도 못했어 ㅎ 우리 팀이어서 진짜 다행이다." 

혹시 본인의 얘기 이신가요? 그럼 뒤로가기 누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듣지 못하셨다면 김대리 업무 노하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것도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현직 3년차 인하우스 마케터입니다. 흔히 말하는 일을 벌이는 사람 중에 하나입니다. 

(타 부서들이 안좋아하는건 맘찢..)

 

직업의 특성상 일을 벌이는 사람 인대 이전의 일을 처리하지 않고 계속 만들어내기면 하면 어떻게 될까요?

진전은 없고 계속 뜬구름만 잡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일을 처리해야 하는대요

부서 특성상 여러 부서와 교집합으로 걸쳐있는 만큼 생각할 것도 많아집니다. 

이런 상황을 바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갈등을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딴 한 가지만 하시면 됩니다. 

바로 '체크리스트'입니다. 어때요? 너무 쉽나요? 맞습니다.

메모를 하는 것은 복잡한 일을 단순하게 만들어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그런데 체크리스트 작성하시나요? 1주일만 하고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노트 챙겨다니기도 불편하고 공간이 바뀌면 메모도 어려워지고.. 여러 가지 불편사항이 있습니다. 

 

이럴 때 저는 '원노트'를 사용합니다. 

www.microsoft.com/ko-kr/microsoft-365/onenote/digital-note-taking-app

 

OneNote: 디지털 메모 작성 앱 – Office

Microsoft OneNote는 디지털 전자 필기장에 대한 사용자 요구 사항을 충족해 줍니다. OneNote 2016을 통해 전자 필기장 구성 도우미 도구가 훨씬 더 강력해졌으며 공동 작업이 한층 쉬워졌습니다.

www.microsoft.com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앱이며 무료입니다.

PC, 모바일, 웹, 아이패드 등등 다 호환이 됩니다. 너무 편리하고 무료라니 당장 사용해보세요

 

일의 효율이 달라집니다. 

김대리가 만든 체크리스트

이 작업일지는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체크리스트입니다. 

1) 오늘 작업 : 오늘 꼭해야 할일을 적은것

2) 핵심 : 작업 할때 잊어버리지 말아야할 가장 중요한 단어 및 가치

3) 작업 목록 : 완료한 일들을 리스트 해놓은 것

4) 완료 : 완료한 작업들의 검수 후 최종 완료로 옮겨 놓는 곳(아직 없음)

5) 아이디어, 보류, 결제 : 아직 초기라 정착을 아직 안 해놓음 

이 정도로만 해놓으면 목표한 단계까지는 무리 없이 올라가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내용의 틀은 본인이 맞는 방법으로 해도 되지만 꼭 꾸준히 해야 할 것을 잊지 말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김대리의 노하우를 활용해서 일 잘러가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 

칼퇴근하는 날을 꿈 꾸고 도전하는

김대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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