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스킬 업그레이드 하기/기타 노하우

450만원 강의 무료로 공부하는 방법 (직장인 직무 포함)

by 끄덕끄덕. 2021. 1. 19.

직무에 대한 공부를 깊게 하고 싶을때 어떻게 준비하시나요? 

 

야간 대학원?

온라인 강의?

자격증?

 

그런데 너무 비쌉니다. 비싸고 비싸요 .... 제가 한 가지 Tip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선 학습하고 직무에 대한 방향을 결정하세요. 

 

바로 한국형 무크 입니다. (무료 아니면 소개 안 합니다 ㅎ)

www.kmooc.kr/about_intro/

 

K-MOOC란? | K-MOOC

토크콘서트 참여대학교수와 학습자가 만나 대화하고 다양한 공연이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www.kmooc.kr

미국에서 교육 평등화에 대해서 해결하고자 대학 수업을

누구나 무료로 온라인 학습 할 수 있는데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것이 한국에 도입되어 여러 학교들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는 마케터로써 점점 데이터를 보고 작업하는 일이 늘어나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일을 마무리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자격증 취득과 직무 공부를 계획 중에 '이 이론이 내가 납득할 수 있는 난이도인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에 내 직무와 다르면 돈과 시간을 날리는 샘이니까요 ㅠㅠ

그래서 확인 차 무크 사이트에서 검색해봤습니다.  

 

'데이터'를 검색해보니 

제가 공부하고 싶었던 파이썬과 빅데이터 이론이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실제로 강의를 들어보니 

그렇게 어렵지도 않았고 진도를 나감에 있어 실무와 맞아 더 재밌었습니다. 

 

그 후 3개월 정도 무크 사이트를 이용함에 따라 개발자와 소통하기가 편해졌고 감으로 하는 마케터에서 

조금 나아진 데이터로 소통하는 마케터로 진화하더군요 ㅎ 그것도 공짜로요 ~

 

나도 뭔가 배우고 싶고 나아지고 싶으시면  꼭 검색하셔서 강의를 들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나로도 뭔가 얻어가시는게 있으실 겁니다. 

 

이제 대학이 없어지는 시간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걸 느끼게 되네요. 전 이제 다른 걸 공부하러 가겠습니다. 물론 무료로요 ^^

칼퇴근하는 날을 꿈 꾸고 도전하는

김대리였습니다.

댓글